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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지테리안채식만 하는 사람일까

베지테리안은 모두가 다 같은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by. chloe

우리나라도 요즘 핫한 식당이나 샌드위치 가게에서도 흔히 비건 메뉴 또는 베지테리언을 위한 메뉴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베지테리언들은 그 메뉴에 들어가는 성분이 뭔지 꼼꼼히 따져 자신이 먹을 수 있는 메뉴인지 확인을 해야만 먹을 수 있다. 

그 이유는 베지테리안도 6가지나 넘는 단계가 있기 때문이다.

 

베지테리언도 모두가 다 같은 채식주의자들은 아니다. 안 먹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나뉘는 단계가 다양하지만 보통 6가지의 단계로 구분된다.

 

 

 

FLEXITARIAN

플렉시테리안


 


 

정확히는 채식주의자라고 말하기는 어려운 단계이다. 상황에 따라서는 육류를 섭취하는 플렉시테리안은 평소에는 육류를 즐기지 않거나 전혀 섭취하지 않지만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거부하지 않고 육류를 먹기도 한다.

사실 채식주의자로 살아가기에는 너무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자신의 의지로만 안 먹기에는 방해요소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직장생활을 한다면 미팅이나 회식자리에서의 어려움이 있고 친구들을 만나 약속을 잡을 때도 메뉴 선정에 있어 까다로움이 있어 일상적인 사회생활에 지장이 있기에 이런 사람들이 주로 하는 단계로 융통성을 발휘하는 채식 단계이다. 

또한 채식주의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이 가장 처음 도전하게 되는 육식을 줄이다가 채식으로 거쳐가는 단계이기도 하다. 

만약 채식에 도전하고 싶다면 플렉시테리안부터 도전해보길 권한다.

 

 

 

SEMI-VEGETARIAN

세미베지테리안

 

 


 

육류 중 빨간 고기는 먹지 않고 흰 살고기인 가금류와 해산물 달걀 유제품까지는 먹는 사람들이 속한 단계이다. 

세미베지테리안은 종교 때문에도 선택하는 사람이 많고 채식의 단계 중 동물성 단백질을 가장 많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양 손실도 적고 제한된 음식이 가장 적은 단계여서 입문하는 사람들이 많이 도전하는 단계이다. 

플렉시테리안으로 점차 육식을 멀리했다면 그 

다음 단계로 세미베지테리안에 도전해보길 권한다. 

 

 

 

PESCO-VEGETARIAN

페스코베지테리안 



  

모든 육류는 먹지 않고 해산물과 유제품만 먹는 단계로 전세계 베지테리안 인구 비율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단계이다. 

페스코베지테리안은 육식은 전혀 섭취하지 않지만 충분한 영양섭취가 가능해 베지테리언들 중 건강상의 이상신호가 오면 가장 많이 돌아오는 단계이기도 하다. 

 

 

 

LACTO OVO-VEGETARIAN

락토오보 베지테리안





모든 육류와 해산물까지 먹지 않고 계란과 유제품은 섭취하는 단계로 보통 동물애호가들과 동물복지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속한 단계이다.

이 단계도 유일하게 유제품 군에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단계이다.

 

 

 

LACTO-VEGETARIAN

락토 베지테리안





모든 육류와 계란은 먹지 않고 오로지 유제품만 먹는 단계. 얼핏 보면 락토오보와 비슷해 보이지만 계란 하나의 차이가 있다. 

 

 

 

VEGAN

비건


 



베지테리언 단계 중 가장 섭취 음식이 제한된 단계로 해산물은 물론 유제품까지 동물성 식품은 아예 섭취하지 않는 단계. 

동물성 단백질 섭취가 전혀 없기 때문에 콩, 두부, 아보카도 등 식물성 단백질을 잘 섭취해야 영양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비건은 제한된 음식 특성상 단백질이 부족해 머릿결이 푸석하고 손톱이 잘 부러지는 등의 고질병이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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