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living goods meditate sleep

창문 안 열고환기시킬 순 없을까

초미세 먼지를 피해서 실내 공기를 환기시키는 법

by. chloe

봄 가을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황사와 미세먼지!

이제는 초미세먼지까지 우리를 불안하게 만든다. 

매일매일 초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알리는 기사와 새롭게 생겨나는 폐질환 뉴스들로 가득하다.

 

환기의 중요성을 우리는 너무나 잘 알지만, 뿌연 하늘을 보면 환기 시킬 생각이 전혀 들지 않고 오히려 창문을 꽁꽁 싸매기 바쁘다. 

 

그렇다면 현명하게 집안의 공기청정과 공기순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집안의 환기는 미세먼지 어플이나 뉴스등으로 확인하고, 대기농도가 정상인 수준일 때 시켜주고, 교통체증이 늘어나는 오후시간을 피해서 해주는 것이 좋다. 

환기후에는 평소보다 바닥의 물걸레질을 자주해 먼지가 가라앉는걸 방지해도록 하자.

 


 


 

창문을 열지 않는 환기방법으로 공기청정기가 있는데, 비용부담이 있고 필터를 제대로 청소해주지 않으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유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비용부담이 적은 식물을 이용하는 방법도있다. 스투키는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없애고 음이온을 방출해 주는 식물로 인기가 많고, 스파티필름은 아세톤 메틸알코올 암모니아등 화학물질 제거 능력이 뛰어난 식물로 인기가 많다.

 

 

 


 

집안에서 식물을 키우는 환경이 안되거나 부담스러운 사람은 간단히 아로마 오일과 버너를 이용해 공기순환을 시키는 방법도 있다.

 

월계수잎 아로마는 고대 로마에서 약으로 쓰일 정도로 통증을 줄여주는 항염작용과 몸과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유칼리투스 성분이 있다. 

 

이는 기침 천식 기관지염에 탁월해서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할 때 집안에서 아로마버너를 이용해 사용하면 기관지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고 실내 공기청정 효과도 같이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감기기운이 있을 때는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되고 심신안정에 효과적이어서 취침전에 사용해 주면 숙면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카카오친구맺기